자취생 선물 추천 리스트

자취생 선물 추천 리스트

 

자취생에게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 추천드려요. 주변에 자취하는 친구들이 한두 명씩은 다들 있으시죠? 이왕 선물하는 거 자취생 친구한테 더 유용하고 쓸모있는 물건을 주고 싶으실 거예요. 자취를 할 때 필수적으로 있어야 하는 물건들을 선물해 주는 것도 좋지만 자취생 입장에서도 자기 돈 주고 사기는 아까운데 선물로 받으면 좋은 그런 물건들이 있거든요. 이런 물건들을 선물했을 때 더 좋아하기도 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자취생에서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에는 어떤 것이 있나 함께 살펴보도록 할게요.

 

1. 디퓨져

디퓨져는 자취하는 친구에게 선물하기에 가장 무난한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취하는 친구의 방 컨디션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 보통은 자취방이 좁은 경우가 많다 보니 방 안에 음식 냄새, 화장실 냄새 등 여러 가지 냄새가 밸 수밖에 없는데요. 창문도 작고 잘 열지 못하는 자취방이 많아서 시원하게 환기를 시키기에도 여의치 못한 경우가 있을 수 있어요. 그럴 때 디퓨저가 하나 있으면 보다 향기로운 생활을 할 수 있답니다. 요즘은 정말 다양한 디자인의 디퓨져가 많이 출시되어있고 향도 다양해서 친구의 취향에 맞게 선물하면 자취생 선물로 정말 이만한 게 없다고 생각해요. 디퓨저 선물을 할 생각이라면 디퓨져에 꽂는 스틱(리드)을 몇 개 더 여분으로 준비해주는 센스를 발휘해주는 것이 좋겠죠?

 

2. 암막커튼

아침에 일어날 때 따가운 햇살에 원치 않게 눈을 뜰 수밖에 없었던 경험 다들 있으실 거예요. 자취하는 집에는 보통 블라인드만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햇빛에 잠을 깨는 자취러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을 텐데요. 블라인드만 치고 사는 것보다 암막커튼을 하나 달아주는 게 생활하기에 훨씬 낫답니다. 암막커튼은 햇빛을 거의 차단해 주기 때문에 커튼 하나만 있어도 수면의 질이 달라질 수 있어요. 그리고 커튼 자체가 두껍기 때문에 혹시 모를 외부의 시선으로부터 친구를 보호해줄 수 있는 아이템이기도 하지요. 만약 자취하는 친구가 평소 불면증을 가지고 있거나 요새 들어 통 잠을 못 자서 피곤해한다면 암막커튼이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3. 커피포트

자취생이라면 당연히 라면 끓여 먹을 일이 가장 많을 텐데요. 그럴 때마다 일일이 냄비에 물 받아서 끓이기도 귀찮잖아요. 또 따뜻한 커피를 타 마시려고 해도 물을 끓여야 하는데 그때마다 물을 끓이기에는 너무 번거로워요. 그럴 때 바로바로 물을 끓일 수 있는 커피포트가 하나 있다면 생활이 훨씬 간편해지겠죠? 요즘은 자취생용으로 작은 사이즈의 커피포트 제품도 시중에 많이 나와 있고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의 제품들이 있어서 자취를 시작한지 얼마 안된 친구에게는 센스있는 선물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4. 화분

삭막한 방 안에 화분을 하나 놓아주면 그것 하나만으로도 방 안 분위기가 훨씬 푸릇푸릇하게 살아나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거예요. 식물을 잘 못 키우는 친구에게는 공기정화식물이나 다육식물 화분같이 큰 관리가 필요하지 않으면서 알아서 잘 자라는 식물을 선물해 주는 것도 방법이지요. 방 안에 초록잎의 식물 하나만 있어도 인테리어 역할을 톡톡히 해줄 수 있답니다. 식물이 영 부담스럽다 하는 친구에게는 조화 화분을 선물해 주는 것도 괜찮아요.

 

5. 패프릭 포스터

자취생 친구의 취향을 잘 아는 분이라면 패브릭 포스터를 선물하는 것이 좋아요. 패브릭 포스터는 요즘 젊은 자취생들의 가히 필수 아이템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포스터 하나만 방에 걸어 놓아도 훨씬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감성적이고 센스있는 선물이 될 수 있어요. 또 자취하는 집 벽지가 낡았거나 집에서 가리고 싶은 부분을 가리는 데에도 패브릭 포스터는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최고의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좋아하는 영화의 포스터나 좋아하는 화가의 작품 포스터, 멋진 해외 여행지 포스터 등 다양한 제품들이 시중에 나와 있으니 친구의 취향을 잘 알아두었다가 선물하면 정말 좋은 선물이 될 수 있겠죠?

 

6. 에어프라이어

요즘 떠오르는 자취생 선물로는 당연 에어프라이어가 최고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기름 없이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는 만능 아이템으로 자취생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급부상하고 있는데요. 생선이나 고기류 요리뿐만 아니라 감자튀김과 같은 스낵류를 간편하게 만들어 먹기에도 편리하다고 합니다. 에어프라이어는 비싸지 않냐구요? 시중에 다양한 에어프라이어가 있지만 그 중에는 생각보다 가격이 저렴하게 책정된 제품들도 많고 1~2인용 사이즈로 만들어진 제품들도 많아서 혼자 사는 친구에게는 더없이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에어프라이어를 선물하실 계획인 분들은 에어프라이어에 음식을 넣기 전에 까는 종이호일을 함께 선물하는 것이 센스를 좀 더 발휘하는 방법이라는 것도 기억해 주세요.

 

7. 무드등

밤에 자기 전에 핸드폰을 많이 하는데, 불을 다 켜고 하기도 좀 그렇고 불을 다 끄고 있자니 너무 어둑컴컴했던 경험을 다들 해보셨을 거예요. 그럴 때 무드등이 있다면 편안한 분위기에서 핸드폰을 하다가 자연스레 잠이 들 수 있답니다. 시중에 다양한 디자인의 무드등이 나와있고 또 취향에 따라 무드등 색상을 조절할 수 있는 제품들도 많이 나와 있어서 그날그날의 무드에 따라 방 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역할을 톡톡히 해줄 수 있어요. 특히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이 있는 무드등을 선물한다면 선물 받는 친구는 누구든 정말 좋아할 것 같아요. 그런 제품은 꼭 자취생이 아니더라도 보통 친구들에게 선물할 때도 센스있는 아이템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