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선 구글 트랜드를 통한 재미로 보는 당선자 예측

안녕하세요 코드릭의 정보박스입니다. 미국이라는 나라는 전세계에 가장 영향력이 큰 국가입니다. 그런 미국의 대통령 선거가 곧 시작되는데요. 국내에서도 많은 분들이 트럼프와 바이든 중에서 누가 당선될지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구글 트랜드를 통한 재미로 보는 미국 대선 당선자 예측을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대선

 

 

2020년 11월 3일에 치러질 이번 미국 대선은 역대 59번째 대통령 선거입니다. 미국의 58번째 대통령이면서 이번 미국 대선의 공화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와 민주당 후보인 조 바이든의 대결입니다.  미국 대선 전까지 사전투표 관련된 부정투표 의혹부터 후보자들의 재산 및 가족과 같은 개인적인 면까지 보도가 되면서 이슈가 될 만큼 이번 미국 대선은 치열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그 만큼 많은 분들이 누가 과연될지 궁금해 하는 가운데 흥미로운 이야기가 있습니다. 2016년 당시 구글 트랜드를 통해 당선자 예측이 가능했다고 전해지는데요 과연 구글 트랜드가 뭐길래?? 그런 이야기가 나오는 것일까요??

 

 

구글 트랜드

 

 

구글 트랜드는 구글에서 서비스 중인 검색어 및 시청 동영상 기반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입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어떠한 검색어를 입력하고 해당 지역을 선택하면 검색어가 그 지역에서 얼만큼 검색이 되는지 알 수 있죠. 검색량이 높다는 것은 그 만큼 사람들의 그 후보자가 관심을 받고 있다는 의미로 볼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람들은 재미삼아 2016년 미국 대선 당시 구글 트랜드에서 검색량이 많았던 트럼프가 미국 대선에서 승리할 수 있었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2020년 미국 대선의 구글 트랜드 검색량은 어느 후보가 많을까요?? 

 

2020 미국 대선 구글 트랜드 검색량 승자는?? 

Donald Trump(파란색) 과 Joe Biden(빨간색) 검색어를 해봤습니다. 12개월 간의 미국 전역에서 얼만큼의 검색량을 보이는지 확인해 본 결과입니다. 만약 지역별로 검색을 해 보거나 조금 더 디테일한 기간을 조회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구글 트랜드에 접속하여 확인 해 보시길 바랍니다. trends.google.co.kr/

 

Google 트렌드

 

trends.google.co.kr

 


미국 대선은 분명히 전세계 경제 정치 사회 등 많은 분야에 영향이 발생하기 때문에 국내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을 텐데요. 구글 트랜드 검색량을 통한 당선자 예측은 재미로만 한 번 보시고 미국 대선은 2020년 11월 5일부터 개표가 시작되니 당선되길 바라는 후보자를 응원하는 것은 어떨까요? 

 

지금까지 코드릭의 정보박스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